시군대회게시판
국민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 전라북도탁구협회가 함께하겠습니다

새만금대회 여자40대 부수체계에 관하여...

짹짹이 5 893 2023.04.18 16:58

금번 새만금대회 여자40대부에 청주에서온 네잎클로버팀(주연숙5부, 채승혜5부, 신봉희6부, 엄금자6부)

이분든은 충청북도 탁구연합회 등록부수를 확인한결과 (주연숙2부, 채승혜1부, 신봉희3부, 엄금자2부)였습니다.

새만금대회 운영진과 통화를 했지만 충청북도 탁구협회에서 맞다고 확인해줘서 그렇게 접수했다고하지만

그분들은 분명 그쪽에선 여자2,3부로 활동하지만  오픈부수로 나왔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오픈부수라 함은 여자,남자간 핸디를 적용한 부수로 알고있습니다.

예)남자 1부, 2부, 3부, 4부, 5부, 6부, 7부, 8부,

    여자                    1부, 2부, 3부, 4부, 5부 이렇게 적용된것이 맞습니다.

충청북도탁구연합회 단계는 여1부 부터 7부까지 였습니다.

충청북도와 전라북도의  부수체계가 아무리 다르다 하더라도 전혀 계산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지난 경기가 문제가 없이 지나갔고 더이상 문제 기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 앞으로 또 이런일이 발생하면

사례가 남았으니 충분히 확인할건 확인하고 명확한 기준을 정해주시면 하는 바램 입니다.

탁구협회의 임원분들이 탁구발전을 위하여 애쓰시리라 믿지만 분명히 놓치시는 부분도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탁구동호인들이 상당히 많이있고, 전라북도 군산에서 아태평양대회도 치르는 이 시점에서 아니면말지..

이런식의 일처리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

쾌남아 2023.04.18 17:58
외부에서 출전 하는  사항은  많은 인원이 아닙니다
조금만  한번만  확인하면  자기 소속  등록부수로  참가 를 하라고  한번만  연락하면  해결이  됩니다
전북 탁구 회원들에  조금이라도  손해가 안가게  한번 더  신경써주었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검은갈기 2023.04.18 18:47
몸글에 매우 동의합니다. 수 많은 문제의 꺼리들은 차치하더라도 외부에서 오시는 분들 부수를 제대로 체크하지 않게되면 불이익은 당연히 전북동호인들이 받아야하기에 더이상 이런 일들은 생겨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외지분들의 출전 자체를 반대하지 않아요. 다만 그분들이 활동하는 지역 부수로 신청할 수 있게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6471 2023.04.18 19:10
전라북도 각 시군 협회에서도 타 지역 협회에 통화로만 확인 할게 아니라 타 지역도 전북처럼 db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부수 검색이 되는지 우선 확인 해야 부정부수를 잡아 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만약 db시스템이 없다면 제대로 확인 할 수 없으니 출전 금지 시키는게 맞지요. 통화로 협회랑 대회 나오는 사람들이랑 입 맞춰버리면 끝나는 거니까요 그리고  대탁에서 전국부수와 지역부수를 통일 시킨지가 한참 됐는데 아직도 지역에선 1,2부가 오픈 부수로 대회를 나오면 2단계 심지어 이번 사람들은 4단계나 내려서 왔네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앞으로 올해 남은 전북 대회에 타 지역도 오픈해서 참가 시킬 때 요강에 정확히 "지역부수"로 출전 하라고 명시해서 다시는 이런 피해가 안 생겼으면 합니다.
땜쟁이 2023.04.19 08:32
짹짹이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저또한 이같은 유사한 일로 예전에 피해를 봤었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유사한 사례들이 종종있었는데 대처하는 시군탁구협회에서 이또한 지나가리로 일관하는거 같습니다. 전북탁구협회에서는 모든 시군 탁구협회에 타지역 선수출전시 부정이 확인될시 사전사후에 문제발생시 입상금 회수 및 전라북도 탁구대회 출전금지 조항을 대회요강에 꼭 기입했으면 좋겠습니다. 외부에선 부수 낮춰서  종종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상금사냥꾼을 하고 있네요 전북탁구인들이 피해를 보지않도록 전북탁구협회 각시군 탁구협회 관계자분은 좀더 신경써주길 바랍니다.
동글이 2023.04.19 09:32
짹짹이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지역대회는 지역부수가 있으니 그대로 하면 되지만 전국구 아닙니까~~!???
그러면 우리 지역 대회에서 전국구로 했으니 우리도 여자 통합부수로 신청을 받던지 다른지역 여자선수들이 지역부수로 신청을 했어야 했습니다.
아닙니까?
대회관계자께서는 대회준비로 애쓰시는거 알지요 하지만 우리지역대회인 만큼 우리지역동호회원들이 피해가 가지 않게 좀 신경 좀 써주셨음 좋겠습니다
애매모호한 대처는 앞으로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